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이노베이션 디자인

디자인 철학

감각적인 스포티함 (Sensuous Sportiness) :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진화
디자인 철학 : 열린 도어 너머로 실내가 보이는 세븐 콘셉트
도로를 달리는 회색 소나타의 왼쪽 모습
아이오닉 6의 리어 쿼터 뷰
 

디자인 방향성
: 감각적인 스포티함

2018년 시작된 우리의 디자인 방향성인 "감각적인 스포티함(Sensuous Sportiness)" 은 보다 감성적 가치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더한 우리의 디자인 철학입니다.

자동차의 본질적이고 직관적인 아름다움과 구조, 비율, 스타일링 면에서 우리의 매우 구체적인 취향을 혼합하는 원리입니다.
[구조] 기능과 형태의 경계를 넘나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비율] 비율을 통해 자동차의 개성을 표현하는 디자인

[스타일링] 순수한 볼륨감과 날카로운 선의 긴장감 속에서 구현된 하모니
디자인 철학 : 아이오닉 콘셉트카 45, 프로페시. 세븐 콘셉트카
현대 룩(Look)은 패밀리 룩(Family Look)과 반대되는 용어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각 자동차의 디자인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포니쿠페 콘셉트카
 

현대 시그니처 룩

우리는 이것을 체스에 비유합니다. 패밀리 룩으로 불리는 자동차 디자인의 클리셰를 탈피하여 체스판의 말들 처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요구에 따라 다양한 외관을 가졌습니다.

이로 인해 현대 룩은 패밀리 룩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디자인 디테일(픽셀 라이트)을 활용하여 하나의 가족에 속해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동시에 각자의 뚜렷한 역할과 개성을 갖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디자인 철학 : 도어를 오픈한 세븐 콘셉트 측면부
포니 쿠페 콘셉트카와 N 비전 74
 

현대 EV 디자인 메시지
: 시대를 초월한 가치 (Timeless value)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공통의 연결고리로 과거에서 영감을 받아 미래의 차를 디자인합니다.

현대 디자인은 일관된 철학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한 시점에 멈추지 않고,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하는 듯한 여정을 보여줄 것입니다.

"Timeless Design"에 대한 정형화된 고정관념을 벗어나 현대 디자인이 사람들의 삶 속에서 살아 숨쉬도록 해 줄 것이며 이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Timeless의 새로운 정의입니다.

EV 시대의 새로운 아이콘 : 아이오닉

아이오닉 모델은 매우 감성적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한 유형학으로 혁신적인 차내 경험을 제공합니다.

모든 아이오닉 모델을 시각적으로 연결하는 고유한 디자인 시그니처는 파라매트릭 픽셀입니다.

픽셀(Pixel)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연결하는 창이며, 시대와 세대를 연결하는 공통의 연결고리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파라메트릭 픽셀이 적용된 램프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현대만의 EV 아이덴티티를 구현합니다.
디자인 철학 : 아이오닉 콘셉트 카 45, 프로페시, 세븐 콘셉트카가 나란히 서 있다

가장 바람직한 유형학
: 심리스 호라이즌

차체 전면을 가로지르는 Seamless Horizon.
이는 밤과 아침을 가르는 새벽의 경계선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 디자인의 미래와 현재의 경계선에서 탄생한 시그니처 라이트 디자인 입니다. 그리고, 도시의 풍경을 아름답게 수놓는 라이트 오브제 이기도 합니다.

이음새 없이 디자인된 원 피스의 램프 시그니처는, 프레임 리스 도어,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과 마찬가지로 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컨버전스 속에서 탄생했습니다.

이는 Seamless한 현대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의 방향성을 미리 예고하면서도, 존재감 있는 그릴 디자인과 조화되어 채움과 비움의 완벽한 밸런스를 완성합니다
코나 일렉트릭의 픽셀티드 심리스 호라이즌 리어램프
그랜저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콘셉트카 세븐(SEVEN)

현대의 디자인 철학이자
아이오닉 모델의 모든 주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공간 혁신
  • 공기역학적 유형학
  •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와 그래픽
  • 지속 가능한 소재

탁월한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미래의 모든 모델에 반영될 것입니다.

디자인 철학 :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강조된 콘셉트카 세븐